선한 행위들을 지속하게

(딛 3:8) 이것은 신실한 말이로다. 원하건대 너는 확고하게 이것들을 단언하라. 그 목적은 하나님을 믿은 자들이 조심하여 선한 행위들을 지속하게 하려 함이니 이것들은 선하며 사람들에게 유익하니라.

사람이 죄로부터 구원을 받는 데에는 선한 행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구원은 우리에게서 나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받는 선물입니다.

(엡 2:8-9)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가 구원을 받은 이후에는 선한 행위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이 그분을 닮은 자가 되어 선한 일에 힘쓰는 자가 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엡 2:10) 우리는 그분의 작품이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행위를 하도록 창조된 자들이니라. 하나님께서 그 선한 행위를 미리 정하신 것은 우리가 그 행위 가운데서 걷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리스도인들이 선한 행위를 드러낼 때 믿지 않는 사람들은 우리의 선한 행실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선행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사람들에게 덕을 세우는 일입니다.

(마 5: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들 앞에 비추어 그들이 너희의 선한 행위를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그리고 성도들이 구원받은 신분에 합당한 삶을 살 때, 죄로 오염되고 비뚤어진 세상 속에서 책망받을 것이 없는 하나님의 자녀들로 드러나며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빛들로 빛나게 됩니다.

(빌 2:15) 이것은 너희가 흠이 없고 무해한 자 곧 구부러지고 비뚤어진 민족 가운데서 책망 받을 것이 없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려 함이라. 그런 민족 가운데서 너희가 세상에서 빛들로 빛나며

혹시 하나님을 대적하고 그리스도인들을 비난하는 자들이 있을지라도 구원받은 성도들이 선한 행실로 좋은 본을 보이면 그런 비난하는 자들의 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벧전 3:16) 선한 양심을 가지라. 이것은 그들이 너희를 가리켜 악을 행하는 자라고 비방하다가도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선한 행실을 거짓으로 비난하는 자들이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모든 일을 원망이나 시비가 없게 처리하며 모든 사람에게 선을 행하되 무엇보다도 같은 믿음을 가진 형제 자매들에게 선한 일을 행해야 합니다.

(갈 6: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사람에게 선을 행하되 특히 믿음의 집안에 속한 자들에게 할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