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된 소망

(딛 2:13) 저 복된 소망과 위대하신 하나님 곧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성도들은 소망을 품고 살아갑니다. 우리의 소망은 오직 주 하나님께 있습니다. 

(시 146:5)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주 자기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자는 행복하도다.

그리고 소망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복음의 진리 안에서 하늘에 속한 복된 소망을 주셨습니다.

(골 1:5) 또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둔 소망으로 인함이니 이 소망은 너희가 전에 복음의 진리의 말씀 안에서 들은 것이라.

구원받은 성도들에게는 부활의 소망이 있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이 세상에서 사는 동안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잠시 이 세상에서 살다가 죽게 되지만,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죽었던 우리 몸이 예수님처럼 완전하고 영광스러운 몸으로 다시 살 것을 믿습니다.

(고전 15:19-20) 만일 우리가 이 세상 삶을 사는 동안에만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갖는다면 모든 사람들 중에 우리가 가장 비참한 자니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사 잠든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일꾼들은 모든 일을 마치고 나면 품삯을 받게 될 것이라는 소망을 가지고 일합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주님께 회계 보고를 하고, 주님으로부터 자기가 수고하여 열매를 맺은 것에 대하여 칭찬과 보상을 받을 것을 소망합니다.

(고전 9:10) 아니면 전적으로 우리를 위해 그것을 말씀하시느냐? 틀림없이 이것은 우리를 위해 기록되었나니 밭을 가는 자는 소망 중에 갈며 소망 중에 타작하는 자는 자기의 소망에 참여하는 자가 되어야 마땅하니라.

그 영원한 생명의 소망에 따라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공동 상속자가 되어 하나님께 속한 왕국을 상속받게 될 것입니다.

(딛 3:7) 이것은 우리가 그분의 은혜로 의롭게 되어 영원한 생명의 소망에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약 2:5)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귀를 기울이라.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가난한 자들을 택하사 믿음에 부요하게 하시고 또 자신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왕국의 상속자들로 삼지 아니하셨느냐?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에서 주님과 더불어 영원토록 영광을 누릴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복된 소망으로 인해 환난 중에도 기뻐하며 주님을 바라봅니다.

(롬 5:2) 또 우리가 그분을 통해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이 은혜 안에 믿음으로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을 기뻐하느니라.